스포츠분석
분류 축구

J리그 11월 15일 나고야 : FC도쿄 경기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승점 49점으로 FC도쿄에 이어 리그 4위를 달리고 있는 나고야 그램퍼스. 히로시마 원정 패배로 3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한 가운데 FW 카나자키가 부상을 당해 전력에서 이탈했다는 소식이다. MF 샤비에르가 징계에서 돌아오지만 FW 마테우스,마에다와 함께 이번 시즌 공격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주축 공격수의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 더불어 도쿄 상대로는 최근 6연패를 당하고 있을 정도로 약한 모습. 피카덴티 감독 부임과 함께 실리축구로 변신한 이번 시즌에도 두 번의 대결에서 1골도 넣지 못하고 모두 패했다. 그나마 홈에서 9승1무2패로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 28경기 27실점만 내준 견고한 수비가 기능하고 있다는 점은 그래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원정에 나서는 FC도쿄. 홈에서 삿포로를 1-0으로 꺾고 리그 4연패 부진에서 벗어났다. 승점 3점을 추가하며 2경기를 더 치르긴 했지만 나고야를 제치고 3위 자리를 탈환한 모습. 특히 지난 경기에서 MF 우치다 DF 나카무라를 기용하면서 수비를 보강에 7경기만에 무실점을 기록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르방컵 결승전 연기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체력적으로도 여유가 생겼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 더불어 나고야 상대로는 최근 6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는 것도 기대해볼 만하다.


나고야가 홈에서 9승1무2패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FC도쿄 상대로는 6연패를 당하는 등 최근 약세가 뚜렷했다는 점. FW 카나자키의 부상 악재까지 있는 만큼 7경기만에 무실점과 함께 승리를 거두며 3위를 탈환한 FC도쿄 상대로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 경기로 보여진다.


핸디캡: 나고야가 홈 강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공격진의 핵심이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 FC도쿄 상대로는 최근 6연패를 당할 정도로 약했다는 점에서 홈팀 기준 -1 핸디캡의 경우 FC도쿄의 우세를 전망한다.


언더오버: 나고야의 실리축구가 기능하고 있다는 점. FC도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오랜만에 무실점을 기록한 FC도쿄의 분위기 반전이 저득점 경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추천)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