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분류 축구

유로파리그 10월 30일 클루지 : 영보이스 경기분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최고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CSKA 소피아와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고 돌아온 클루지. 리그에서도 1-0 승리를 거두며 공식전 3연승과 함께 이번 시즌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공격진이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과 달리 리그 8경기 3실점에 유로파리그 예선 포함 3경기 1실점으로 탄탄한 수비 조직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라치오,스타드 렌,셀틱을 잡고 세비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했을 정도로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32강에 오르는 등 경쟁력을 보여줬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영 보이스. 홈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한 로마 상대로 1-2 역전패를 당했다. MF 스피엘만,페티그낫,가우디노,라우페르,에비셔,마르틴스 DF 가르시아,카마라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은 가운데 주포 FW 은사메가 초반 5경기 2골에 그치는 등 지난 시즌만큼 폭발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더불어 유로파리그 원정에서는 14/15 시즌 슬로반 브라티슬라바를 상대로 승리한 이후 6무5패로 11경기 넘게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클루지가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원정에서 유로파리그 11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영 보이스의 여러 악재들을 고려하면 무승부의 가능성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클루지가 홈에서 지난 시즌 강호들을 연달아 격파했을 정도로 경쟁력을 보여줬다는 점. 특유의 끈적한 수비가 기능하고 있는 만큼 유로파리그 원정 11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영 보이스 상대로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클루지의 우세를 전망한다.


언더오버: 영 보이스가 원정에서 고전하고 있고 부상자들 공백도 가볍지 않은 만큼 짠물수비를 자랑하는 클루지의 수비를 공략하기 쉽지 않다는 점에서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무승부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추천)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스크랩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